마블 스튜디오는 현재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는 너무 많은 타이틀과 아무 데도 이어지지 않고 도중에 버려진 너무 많은 줄거리 스레드가 포함된 복잡한 혼란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MCU가 예전과 다르다는 것이 분명해졌고 대중은 친절하게 반응했습니다. 마블 영화의 흥행 성과(“데드풀과 울버린”은 제외)은 감소하고 있으며 리뷰 점수도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요즘 마블 영화는 꼼꼼한 구성과 계획의 결과라기보다는 너무 많은 버려진 대본 초안의 지저분한 결과처럼 느껴집니다. 마지막 순간 VFX 변경.
이제 우리는 2021년 시리즈 “WandaVision”의 오랫동안 기다려온 스핀오프인 최신 Marvel Studios 타이틀인 “Agatha All Along”을 가지고 있습니다. BJ Colangelo는 /Film의 첫 4개 에피소드에 대한 전반적인 긍정적인 리뷰를 주었고, 이 쇼를 “맛있게 혼란스럽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비평가가 “Agatha All Along”에 매료된 것은 아닙니다. 로튼 토마토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점수는 69%입니다.
그것은 “Secret Invasion”의 끔찍한 52% 점수보다 적어도 상당히 높지만 “Echo”의 70% 점수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최근 쇼들의 평점은 Disney+에서 첫 번째 Marvel Studios TV 쇼인 “WandaVision”이 Rotten Tomatoes에서 92% 점수로 데뷔한 이후로 상당히 가파른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그 쇼는 MCU에서 가장 높은 평점을 받은 스트리밍 작품 중 하나로 남아 있으므로 스핀오프(특히 Agatha Harkness와 같은 팬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것)가 비평가들로부터 그렇게 미온적인 반응을 얻은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Rotten Tomatoes 사용자들은 Popcornmeter에서 “Agatha All Along”에 약간 더 높은 76% 점수를 주었지만, “WandaVision”의 관객 점수(87%)보다 상당히 낮습니다.
마블은 다시 마법을 되찾을 수 있을까?
해결책은 쉽지 않지만 문제는 매우 시급합니다. 마블 타이틀은 제작 비용이 많이 들고, 투자 수익률은 흥행 수익과 팬 열광 측면에서 예전만큼 좋지 않습니다. “Ms. Marvel”과 같이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은 쇼조차도 마블 타이틀 역대 최고 Rotten Tomatoes 점수시청률이 낮아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Agatha All Along”의 예산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Marvel의 이전 Disney+ 쇼의 예산은 4,000만 달러(“Echo”)에서 2억 2,500만 달러(“She-Hulk”)까지 다양했습니다.
디즈니 CEO 밥 아이거 그리고 마블 스튜디오 사장 케빈 파이기 이미 이러한 침체에 대응하여 Marvel Studios에서 제작하는 TV 쇼의 수를 줄였고, 양보다 질을 중시하는 해결책을 목표로 했습니다. 이게 효과가 있을까요? 아마도요. 최소한 이런 영화와 쇼를 만드는 과로한 VFX 하우스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더 이상 Marvel에 대해 신경 쓰지 않는다는 더 큰 문제는(진짜 일생에 한 번뿐인 이벤트가 아니라면, 또는 “데드풀과 울버린”처럼 향수에 크게 기반을 둔 이벤트가 아니라면) 마녀의 가마솥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습니다.
“Agatha All Along”의 첫 두 에피소드가 현재 Disney+에서 스트리밍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