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형1972년 9월 5일, 제프리 S. 메이슨(Geoffrey S. Mason)이라는 32세의 프로듀서는 뮌헨의 ABC 스포츠 통제실에서 일하고 있었고, 이스라엘 올림픽 대표단 몇 명을 포함해 12명의 인질이 근처 건물에 갇혀 있었습니다. . 메이슨의 팀이 정기적으로 예정된 운동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속보를 취재하고 있을 때 갑자기 문이 열렸고 메이슨은 담배 연기 사이로 자신의 얼굴을 똑바로 겨누고 있는 독일 경찰 기관총을 바라보고 있는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독일군은 네트워크 카메라 중 하나가 독일 명사수들이 인질 위 지붕에 자리를 잡고 구조 노력을 방해하겠다고 위협하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는 사실에 화가났습니다.
카메라는 빠르게 꺼졌지만 그 대결에 대한 메이슨의 지울 수 없는 기억은 그의 마음뿐 아니라 새 영화에서도 살아있습니다. 9월 5일 12월 13일 한정 극장에서 상영. 팀 펠바움(Tim Fehlbaum)이 감독한 이 드라마는 언론인들이 테러 행위를 수백만 명에게 생중계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금세기에 개봉된 두 번째 장편영화이다. 뮌헨 학살수행원 스티븐 스필버그의 오스카상 후보에 오른 2005년 역사 서사시 뮌헨. 그리고 1999년 영화 9월의 어느 날 최우수 다큐멘터리 부문 오스카상을 수상했습니다.. 하지만 그런 영화들과는 다르게 9월 5일 은, 같은 스포트라이트, 포스트, 그리고 그녀는 말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저널리즘 영화 마음에. 그리고 인질의 중요한 역할을 고려하면 그 도착은 시기적절합니다.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 가자에서.
영화는 ABC 스포츠 팀이 육상에서 테러로 전향하는 과정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그 열광적인 장면을 촬영하기 위해 올림픽 선수촌에 카메라를 몰래 몰래 넣은 방송사들의 시선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그날 촬영을 맡은 프로듀서 중 한 명인 메이슨이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과거의 삶 배우 존 마가로Fehlbaum, Moritz Binder 및 Alex David가 공동 집필한 대본에 대해 상담했습니다. 그는 이렇게 회상합니다. “세상에, 우리는 마크 스피츠가 7개의 금메달을 획득하는 모습과 러시아 체조의 새로운 얼굴인 올가 코르부트를 보기로 되어 있었는데, 지금은 사람들이 준비를 위해 지붕을 기어가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테러리스트에 대한 군사 공격을 가할 것입니다.”
1972년 인질 위기는 이스라엘이 6일 전쟁에서 군사적 우위를 과시한 지 5년 만에 발생했고, 팔레스타인 무장세력은 자신들의 원인을 알리기 위해 납치와 테러 공격에 의존했습니다. 1972년 늦여름 어느 날, 검은 9월 조직(Black September Organization)으로 알려진 팔레스타인 무장 단체는 234명의 수감자들의 석방을 요구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수년간 이스라엘과 독일 감옥에 투옥되어 있으며, 그들이 죽을 때까지 매 시간마다 한 명씩 인질을 죽이겠다고 위협했습니다. 요구가 충족되었습니다.
뮌헨 공격의 목표는 “팔레스타인 상황을 가능한 가장 큰 세계 무대로 끌어올리는 것”이었습니다.라고 David Clay Large는 말합니다. 1972년 뮌헨: 올림픽의 비극, 테러, 승리. “올림픽이 바로 그런 일을 할 것입니다.” 한편 인질 위기는 막대한 인명 피해를 입혔을 뿐만 아니라 홀로코스트가 끝난 지 30년도 채 되지 않아 독일에게 당혹감을 안겨주는 주요 원인이 되었습니다. Large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뮌헨 주최측의 가장 시급한 관심사 중 하나는 강제 수용소와 감시탑이 있는 옛 독일이나 삼엄한 경비와 무장 경비원이 있었던 1936년 베를린 올림픽처럼 보이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새롭고 즐거운 독일처럼 투명하고 민주적이며 개방적인 모습을 원했습니다.”
메이슨은 그날 뮌헨에서 스포츠를 취재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갑자기 훈련을 테러 행위 보도로 전환하라는 요청을 받은 여러 언론인 중 한 명이었습니다. 동료 중 한 명인 마빈 베이더(영화에서 벤 채플린이 연기)는 유대인 미국인 저널리스트였는데, 홀로코스트가 일어난 나라에서 임무를 수행하면서 깊은 불편함을 느꼈다. 메이슨에 따르면, “마빈은 신앙심이 깊고 민감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래서 독일에서 수년 동안 스키 점프와 같은 쇼를 하면서 독일로 몇 번이고 돌아가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영화에서 묘사되듯이, 메이슨의 뉴스국 동료인 피터 제닝스는 가짜 자격증을 가지고 운동선수 복장을 하고 잠입하여 이탈리아 대표단 건물 11층에서 그 광경을 지켜보기 위해 올림픽 선수촌에 몰래 잠입했습니다. 이스라엘 팀의 숙소에서 거리. 이날 인질 한 명은 창문을 통해 탈출했고, 인질들의 무기를 탈취하려다 두 명이 사망했습니다. 드라마는 그날 밤 비행장에서 구조 시도가 실패하면서 나머지 9명이 사망하면서 끝났습니다. ABC 진행자 Jim McKay는 전 세계에 “그들은 모두 사라졌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메이슨은 하루 종일 깨어 있다가 위기가 가라앉은 후 호텔 방으로 돌아가서 독한 술을 따르고 “훌쩍 울었다”고 기억합니다. “그날 우리가 어떤 일에 참여하고 있는지 느낄 수 있었던 것은 그날이 처음이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는 “이건 너무 불공평해. 이 젊은이들은 단지 조국을 대표하고 세계 앞에서 우수성을 추구하려고 했을 뿐인데 그 기회를 박탈당했습니다.”
학살 직후 이스라엘은 레바논과 시리아에 있는 팔레스타인해방기구(PLO) 목표물을 대상으로 공습과 폭격을 감행해 대응했다. Large에 따르면, “처음에는 이 끔찍한 공격과 관련하여 이스라엘 사람들에 대한 모든 종류의 동정심이 있었지만, 이스라엘 사람들의 보복 공격은 너무 가혹하고 무차별적이어서 의견이 어느 정도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반대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그때와 지금은 비슷한 점이 많다”고 덧붙였다. 테러 발생 1년 뒤인 1973년 이집트와 시리아가 이끄는 아랍 연합군이 이스라엘 공습에 대한 보복으로 시나이 반도를 공격하는 욤 키푸르 전쟁이 일어났다.
역사적인 1972년 방송 이후 메이슨은 계속해서 스포츠 방송 프로듀서로 일하면서 총 9번의 올림픽 경기와 6번의 FIFA 월드컵을 자신의 벨트 아래에 두었습니다. 현재 플로리다에 기반을 둔 그는 자신의 제작 회사의 총괄 프로듀서이자 CEO입니다. 컨설팅 9월 5일 그는 카메라 뒤가 아닌 적어도 마가로가 묘사한 것처럼 카메라 앞에 있는 것을 경험하는 것은 초현실적이라고 말합니다. 그가 말했듯이, “저는 지난 몇 년간 제작 과정에서 뒤에서 일해왔기 때문에 실제로 저를 연기하는 사람과 함께 작업하는 데 익숙해져야 했습니다.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좀 걸렸어요.”
무엇보다 그는 자신과 동료들이 저널리즘에 쏟은 헌신이 시청자들에게 중요한 메시지가 되기를 바랍니다. “하루 종일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 같았어요.” 메이슨이 회상합니다. “우리는 단지 우리의 일을 하고 있을 뿐이고 (스토리를) 제대로 전달해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