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엔터테인먼트 브루스 윌리스는 펄프픽션에서 역사상 가장 큰 공포 영화 중 하나를 예측했습니다.

브루스 윌리스는 펄프픽션에서 역사상 가장 큰 공포 영화 중 하나를 예측했습니다.

10
0






저예산 공포영화와 ‘펄프픽션’이 무슨 관계가 있을까? 글쎄요, 영화의 800만 달러 예산은 상당히 큰 금액처럼 보일 수 있지만 Samuel L. Jackson, John Travolta 및 Uma Thurman이 주연을 맡은 영화에서 기대할 수 있는 수치는 아닙니다. 물론 당시 그 배우들은 그들이 될 진정한 메가스타는 아니었습니다. Travolta의 경우 Rotten Tomatoes 점수 0%의 왕입니다. (미안해요 John, 당신은 전설이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800만 달러는 중급 공포 영화에 기대할 수 있는 예산에 더 가깝기 때문에 쿠엔틴 타란티노가 색다른 포스트모던 파스티슈로 2억 1200만 달러를 벌어들인 것은 인상적입니다.

이것이 “펄프픽션”과 공포 사이의 유일한 연관성은 아닙니다. 영화의 눈에 띄는 폭력 묘사 외에도, 스타 중 한 명과 타란티노의 영화와 같은 10년에 데뷔한 초저예산 공포 영화 사이에는 놀라운 연관성이 있습니다.

브루스 윌리스는 촬영이 시작되기도 전에 ‘펄프픽션’을 수익으로 만들었습니다.단순히 영화에 출연하는 데 동의하고 그의 잘 알려진 영화배우 중력을 영화에 가져오고 노력에 대한 막대한 급여를 요구하지 않는 것뿐입니다. 배우는 Tarantino의 유명한 작품에서 큰 역할을 담당하지 않았지만 복서 Butch Coolidge로서 Willis는 몇 번의 흥행 실패 이후 스타 지위를 누릴 자격이 있음을 청중에게 상기시켰습니다. 알고 보니, “다이하드” 스타인 그는 “펄프 픽션” 세트에 대해서도 예측을 했는데, 그 예측은 너무 이상할 정도로 정확해서 그 안에 나오는 폭력만큼이나 충격적이었습니다.

브루스 윌리스는 현대 공포 고전을 성공적으로 예측했습니다.

영화제작자 Scott Derrickson이 게시함 트위터/X한 클립은 브루스 윌리스가 “펄프 픽션” 세트장에서 카메라를 들고 있는 쿠엔틴 타란티노와 대화하며 영화 제작의 미래에 대해 이상할 정도로 정확한 예측을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앞으로 5년 안에 누군가가 이 캠코더 중 하나를 가져와 장편 영화를 만들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배우는 계속해서 저예산 로파이 영화 제작이 표준이 되는 시나리오를 제시했습니다.

“어떤 꼬마, 어떤 17살짜리 꼬마가 이 살인적이고, 깜깜하고, 조명도 어두운 비디오 영화를 만들어서 가장 힙한 영화가 될 거예요. 그러면 여기저기서 수백 편이 나올 거예요. 그리고 비용은 약 60,000달러 정도가 될 것입니다.”

이제 “펄프 픽션”은 1994년에 개봉되었고 5년 후인 1999년에 우리는 윌리스가 “블레어 마녀 프로젝트”라는 비전에서 분명히 예견했던 영화의 개봉을 보았습니다. Hi8 캠코더로 촬영한 이 전설적인 저예산 공포영화는 파운드 푸티지 열풍을 일으켰고, 마치 실제 사건을 담은 실제 파운드 푸티지처럼 영화를 홍보하는 천재적인 마케팅 전략 덕분에 문화적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물론 다니엘 마이릭 감독과 에두아르도 산체스 감독은 ‘블레어 위치’를 제작할 당시 17세 어린이가 아니었고 실제로 30대 중반에 영화를 촬영했습니다. 하지만 윌리스가 자신의 예측에서 틀렸던 것은 바로 그것뿐이었습니다. 5년의 기간? 확인하다. “어두운 비디오 영화요?” 확인하다. (그냥 악명 높은 “블레어 마녀”의 마지막 장면을 보세요.) 그리고 “블레어 마녀 프로젝트”가 얼마나 제작되었는지 추측해 보세요. $60,000. 또는 최소 $35,000에서 $60,000 사이입니다.

브루스 윌리스의 예측은 너무 정확했다

블레어 위치 프로젝트(The Blair Witch Project)가 배급 대상으로 선정된 후, 영화가 1999년 선댄스 영화제에서 초연되기 전에 최종 예산이 상당히 늘어났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사운드 리믹스와 35mm 전송을 통해 최종 예산은 약 $600,000. 그러나 전 세계 박스오피스 수익이 2억 4,800만 달러로 60,000달러에서 600,000달러로 증가한 금액은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배급사인 Artisan Entertainment가 “The Blair Witch”를 제작했다는 것이나 영화가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독립 영화 중 하나가 되었다는 것이 아니라 브루스 윌리스가 분명히 그 자신의 초자연적인 능력을 소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윌리스의 발언은 최초의 저예산 캠코더 영화가 그와 같은 “수백”을 낳을 것이라는 그의 주장을 고려할 때 특히 인상적입니다. 이는 정확히 “블레어 위치”의 여파로 일어난 일입니다. 파운드 영상은 이제 다니엘 미릭(Daniel Myrick)과 에두아르도 산체스(Eduardo Sánchez)의 겸손한 제작에서 힌트를 얻은 수많은 영화와 함께 그 자체로 잘 확립된 장르가 되었습니다. 이는 Oren Peli의 2007년 공포 영화 “Paranormal Activity”와 Matt Reeves의 2008년 괴물 공포 영화 “Cloverfield”와 같은 유명한 노력을 포함하는 계보입니다. 가장 무서운 발견 영상 공포 영화 만든 적이 있습니다. 물론 이 장르가 1980년대 “식인종 홀로코스트”나 그 이전 영화까지 거슬러 올라간다는 점을 지적할 수도 있지만, “블레어 위치”는 이렇게 저예산 영화가 처음으로 저예산 영화였습니다. 영화 제작 장비의 특성은 광범위한 호평과 관심을 받았습니다.

오늘날에도 ‘블레어 위치’의 영향력을 볼 수 있다. 다음과 같은 것을 가져 가라. 2023년 가장 무서운 공포영화 중 하나인 ‘스키나마링크’. 카일 에드워드 볼(Kyle Edward Ball)의 영화는 단 15,000달러의 예산으로 제작되었으며 감독의 어린 시절 집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로파이(lo-fi) 미학을 수용하고 적당한 제작을 통해 “블레어 위치(Blair Witch)”의 유산의 상당 부분을 느끼며 윌리스의 예측이 오늘날까지 그대로 유지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쿠엔틴 타란티노가 “펄프픽션”을 만든 이후 어떤 의미에서든 어려움을 겪은 것은 아니지만, 윌리스가 문제의 클립 시작 부분에서 감독에게 “이 일을 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라고 말했을 때 타란티노는 그렇게 했을 수도 있습니다. 잘 들었습니다.




Source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