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엔터테인먼트 로라 카레이라 & 잭 토마스-오브라이언, ‘On Falling’에 대해 이야기하다 — TIFF

로라 카레이라 & 잭 토마스-오브라이언, ‘On Falling’에 대해 이야기하다 — TIFF

28
0


내일 데뷔 사소한 말다툼 산 세바스찬과 런던에서 경쟁 슬롯을 향하기 전에, 로라 커리어‘에스 떨어지는 것에 대하여 올해의 페스티벌에서 영국의 획기적인 타이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의 예로는 Charlotte Wells가 있습니다. 애프터썬 그리고 조지아 오클리의 블루진. 그리고 카레이라의 떨어지는 것에 대하여최신 기능 16개의 영화현대 사회의 어둡고 정치적으로 주도되는 단면을 묘사합니다. 이 영화는 스코틀랜드 글래스고에서 일주일 동안 수입을 맞추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젊은 포르투갈 여성 오로라를 따라갑니다. 익명의 전자 상거래 거대 기업을 위해 선반에서 패키지를 줍는 데 보낸 긴 하루는 간신히 청구서를 충당하고 그녀는 지쳐 더 많은 것을 간절히 원하게 됩니다.

줄거리에 따르면: 오로라는 그녀의 자아감을 위협하기 시작하는 외로움, 소외감, 그리고 그에 따른 잡담에 저항하려고 합니다. 알고리즘에 의해 주도되는 기그 경제가 지배하는 풍경을 배경으로, 우리를 떼어놓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떨어지는 것에 대하여 카레이라의 장편 영화 데뷔작입니다. 포르투갈 태생의 영화 감독은 단편 영화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변화베니스에서 데뷔했으며, 레드힐2019년 BAFTA 스코틀랜드 후보작. 이 영화는 Athina Rachel Tsangari의 수확하다또한 Sixteen Films에서 Ken Loach 이후 시대의 첫 번째 작품 중 하나입니다. 현재 회사의 수석 프로듀서인 Jack Thomas-O’Brien은 포르투갈에 본사를 둔 BRO Cinema와 함께 영화를 제작했습니다. 후원자로는 BBC Film, BFI, Screen Scotland가 있습니다. Vincent Maraval의 굿펠라스 판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은 4년이 걸렸어요. 느리게 느껴지지만 다른 많은 사람들에게는 꽤 빠른 시간이에요.” 토마스-오브라이언은 영화가 빅 스크린으로 가는 여정에 대해 말했다. “다행히도 우리는 어떤 종류의 미친 위기도 겪지 않았는데, 이는 로라와 제 관계의 강점을 말해주는 것 같아요.”

아래에서 카레이라와 토마스-오브라이언은 데뷔 장편 영화를 어떻게 제작했는지, 협업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그리고 좋은 정치 영화를 제작하는 데 있어 미묘한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TIFF는 9월 6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됩니다.

DEADLINE: 로라, 당신은 포르투갈 출신이에요? 어떻게 이 영화를 만들게 되었나요?

로라 커리어: 저는 매일 스스로에게 그 질문을 던집니다. 네, 저는 포르투갈 출신입니다. 저는 리스본에서 영화를 공부했습니다. 제가 십 대였을 때 포르투갈은 큰 경제 위기를 겪고 있었고 영화 제작 경력을 쌓을 전망은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선생님 중 한 분이 에든버러 예술 대학에서 영화 감독 과정을 수강해보라고 말씀하셨어요. 저는 스코틀랜드로 이사했을 때 18살이었기 때문에 제 인생에서 아주 특별한 시기였습니다. 저는 첫 직장을 구했고, 영화를 공부하면서 제 인생에서 무엇을 할지 알아내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어느 순간, 저는 그냥 떠나지 않았습니다.

마감일: 두 분은 어떻게 만났나요?

잭 토마스 오브라이언: 우리는 Zoom에서 만났습니다. 팬데믹이었고 저는 Sixteen Films에서 프로듀서로서 만들 첫 프로젝트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Ken(Loach)이 마지막 영화를 만든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다음에 무엇을 할지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Laura는 실제로 Twitter에서 연락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재능 발굴 프로세스가 혼란스러워 보이지만 때로는 그럴 수도 있지만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모든 사람이 Twitter에서 저에게 연락해야 한다는 신호는 아닙니다. Laura는 이미 BBC Film과 연락을 주고받았습니다. 저도 BBC Film과 몇 가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기 때문에 우연히 Laura에 대해 들었습니다. 그녀는 방금 단편 영화를 찍었습니다. 변화베니스에서 데뷔한 작품이죠.

직업: BBC Film도 도움이 되었는데, 제가 트위터로 당신에게 메시지를 보낸 다음 날, 그들은 당신이 잭이라는 프로듀서에게 연락해야 한다고 말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좋아요, 어제 그렇게 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모든 것이 잘 풀렸습니다.

로라 카레라. 사진 제공: Sylwia Kowalczyk.

마감일: 로라, 당신에게 연락했을 때 이미 On Falling에 대한 아이디어가 떠오르고 있었나요?

직업: 네, 초안이 있었어요.

토마스-오브라이언: 정말 좋은 초안이에요.

직업: 그래서 저는 팬데믹 중에 단편을 마쳤습니다. 세상이 언제 다시 시작될지 확신할 수 없어서 첫 번째 장편을 쓸 시간을 가졌습니다. 적절한 프로듀서도 없고 지원도 없었지만, 그냥 이 아이디어를 종이에 적어보려고 생각했습니다. 단편의 주제와 이어지는 내용이었기 때문에 재정적 취약성과 일과의 관계에 대해 쓸 거라는 걸 알았습니다. 이 두 가지는 저에게 정말 중요한 주제지만,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일과의 관계뿐만 아니라 이런 유형의 일이 개인에게 미치는 결과도 탐구하게 되었습니다.

DEADLINE: Jack과 Sixteen Films가 정치적, 철학적으로 풍부한 영화를 제작한 실적이 있다는 건 알고 있습니다. Laura, 당신의 정치적 배경은 어디에서 왔나요?

직업: 제가 스코틀랜드에서 첫 직장을 얻었을 때 일이라는 주제에 몰두하게 된 것 같아요. 첫 직장을 얻고 재정적으로 독립한다는 생각에 설레었어요. 그런데 첫 직장을 얻었고 그게 금세 바뀌었어요. 미래가 훨씬 더 무섭게 보였어요. 주변 사람들을 바라보며 우리 모두가 삶의 많은 부분을 일에 바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왜 그런지 전혀 이해가 안 가요. 그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그 충격은 직장에서의 통제 역학으로 인해 더 커졌어요. 정말 힘들었어요. 영화는 이런 관점을 조금 더 탐구하기에 정말 좋은 매체예요. 부모님도 꽤 좌파적이어서 세상을 보는 방식에 확실히 영향을 미쳤어요.

마감일: ‘On Falling’이라는 제목은 어디서 왔나요?

직업: 제목을 정하는 데 정말 어려움을 겪었어요. 싫어하는 다른 제목도 몇 개 있었어요. 그런데 친구가 제안했어요. 떨어지는 것에 대하여. 그는 대본을 읽었을 때 영화를 끊임없는 하강으로 묘사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캐릭터는 거의 견고한 땅을 잃고 다시 일어서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토마스-오브라이언: 그 이름은 또한 약간의 모호함도 포착했습니다. 그것은 어떤 일이 일어날지에 대한 기대를 바꾸는 것입니다. 그것은 또한 시적입니다. 그래서 그것이 어떻게 생겨났는지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그냥 붙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실제로 당신은 아무것도 너무 명확하게 정의하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런 영화는 매우 직접적이고 친밀한 여정입니다. 그것은 창고에서 일하는 것 이상의 것입니다.

마감일: 모호함에 대해 말하자면, 잭, 프로듀서로서 이런 프로젝트가 교훈적인 방향으로 가지 않도록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토마스-오브라이언: 솔직히 말해서 저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습니다. 감독에게 달려 있습니다. 감독의 목소리를 보호하고 그들이 만들고자 하는 영화를 보호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세부 사항을 과도하게 분석하고 무언가를 말하라고 요구하기 시작하면 방 안에 있는 다양한 목소리의 혼합물에 빠지고 모든 곳에 있는 것처럼 느껴지는 영화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켄 로치의 맥락을 제거하는 것이 가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훌륭한 정치적 영화 감독으로 함께 일하기에 좋았습니다. 우리는 놀라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또한 고유한 목소리와 스토리텔링 방식을 가진 영화 감독과 함께 감독이 이끄는 영화를 만들고 싶습니다. 떨어지는 것에 대하여 켄 로치 영화와는 다릅니다. 비슷한 주제를 다루고 있지만, 전적으로 로라의 영화이고, 우리는 그것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저는 정치에 대해 정확히 말하는 정말 교훈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에 반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반드시 로라가 만들고 싶어했던 영화가 아닙니다. 떨어지는 것에 대하여.

DEADLINE: 잭, 영국에서 처음 프로듀서로 일하는 사람에겐 꽤 힘든 일이었을 겁니다. 이 과정은 어땠나요? 예상보다 더 어려웠나요?

토마스-오브라이언: 이 과정이 4년이 걸렸기 때문에 요약하기 어렵습니다. 느리게 느껴지지만 다른 많은 사람들에게는 매우 빠릅니다. 로라는 그보다 더 오랫동안 이 작업을 해왔고 제가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전에 로라는 포르투갈 프로듀서인 Bro Cinema와 함께 일했는데, 그들은 훌륭한 파트너였고 우리가 첫 번째 작은 돈을 모으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영화를 판매하는 Goodfellas가 아주 일찍 와서 프로젝트와 로라에 대한 약속을 했습니다. 그래서 그 두 명의 협력자가 있어서 과정이 훨씬 수월해졌고 결국 BFI, BBC, Screen Scotland에서 훌륭한 지원을 받았습니다. 다행히도 우리는 어떤 종류의 미친 위기도 겪지 않았는데, 이는 로라와 제 관계의 강점을 말해준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정말 강력한 업무 관계를 맺었고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렇게 해야 상황을 헤쳐나갈 수 있습니다. 제 철학은 감독이 연출을 하고 프로듀서가 제작을 한다는 것입니다. 각자의 길을 고수하고 잘 소통하면 많은 어려운 일을 피할 수 있습니다.

마감일: 얼마나 오래 촬영했고 그 과정은 어땠나요? 이 영화는 멜로드라마처럼 보이지 않도록 관리하는데, 멜로드라마는 데뷔 영국 영화에 자주 제기되는 비판 중 하나입니다.

직업: 우리는 5주 동안 촬영했고 Arri를 사용했습니다. 저는 우리의 DoP인 Karl Kürten에게 많은 공을 돌리고 싶습니다. 그는 제 두 개의 단편 영화를 작업했고 우리는 우리가 내린 시각적 선택에 대해 매우 주의 깊게 노력했습니다. 우리는 우리를 안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일종의 시각적 처리를 했습니다. 그 중 큰 부분은 캐릭터의 심리적 상태를 이미지로 표현하고 고립과 불안의 작은 순간을 전달하려는 것이었습니다.

마감일: 조안나 산토스, 당신의 주연 배우, 그녀는 환상적입니다. 어디서 그녀를 찾았나요?

직업: 우리는 포르투갈에서 정말 큰 캐스팅 콜을 했고, 프로 여배우와 비프로 여배우 모두의 테이프 500개 정도를 봤습니다. 정말 훌륭한 여배우가 많았지만, 조안나의 셀프 테이프 테이프를 본 순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녀의 표정에 뭔가가 있었습니다. 이상했어요. 그녀의 얼굴은 별로 말하지 않았지만, 그녀의 표정을 통해 그녀가 전달하고자 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마감일: 굿펠라스가 영화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두 분에게 이 영화의 이상적인 목적지는 어디일까요?

직업: 개인적으로, 영화 팬으로서, 저는 이 영화를 극장에서 보고 싶습니다. 저는 영화관에 가는 것을 좋아하고, 사람들이 이 영화를 집단적으로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당연히, 저는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이 이 영화를 보는 것을 원합니다.

토마스-오브라이언: 켄 로치의 영화에 대해 재밌는 건, 저는 항상 좋아했던 게, 결국 TV에 나오게 된다는 거예요. 그러면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볼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이런 영화라면 제작의 모든 부분이 빅 스크린에서 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 이 영화라면 빅 스크린의 임팩트를 원할 거예요. 이건 사적인 주제에 대한 작은 영화지만, 동시에 큰 경험처럼 느껴져야 해요. 그래서 극장에 나오기를 바라는 거라고 생각해요.



Source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