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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온 킹’ 박스오피스 – NBC 로스앤젤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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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 연휴 대예산 가족영화 전쟁에 파라마운트 픽처스’ “소닉 더 헤지혹 3” 월트 디즈니의 ‘무파사: 라이온 킹’을 제치고 극장의 수익성 높은 크리스마스 공연에 앞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습니다.

스튜디오 추산에 따르면 ‘소닉 더 헤지혹 3’는 주말 동안 6,200만 달러의 티켓 판매를 기록하며 데뷔했습니다. 강력한 평가(Rotten Tomatoes에서 신선도 86%)와 관객의 높은 점수(CinemaScore에서 “A”)를 갖춘 “Sonic 3″는 올해 가장 바쁜 영화 관람 기간 동안 영화관에서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1억 2,200만 달러에 제작된 “Sonic 3″가 Disney의 최고 자산 중 하나를 능가했다는 것은 몇 가지 더 광범위한 추세를 말해줍니다. 한때 가장 비웃음을 샀던 영화 장르 중 하나였던 비디오 게임을 각색한 영화는 최근 몇 년간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흥행작 중 하나로 떠올랐습니다. 이전 두 편의 “소닉” 영화는 전 세계적으로 7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으며 세 번째 작품은 두 영화보다 더 나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보입니다. 네 번째 ‘소닉’ 영화는 이미 개발 중입니다.

그러나 ‘무파사’는 개봉 주말 국내 티켓 판매량 3,500만 달러가 기대에 크게 못 미치는 등 초라한 모습을 보였다. 사실적인 ‘라이온 킹’ 프리퀄은 ‘소닉 3’의 3,761개 상영관에 비해 4,100개 극장에서 개봉해 대부분의 IMAX 스크린을 삼키며 ‘소닉 3’보다 더 넓게 개봉했습니다.

“Mufasa”의 리뷰는 좋지 않았지만(Rotten Tomatoes의 신선도 56%) 관객들은 영화 점수에서 “A-“를 부여했습니다.

티나 노울스(왼쪽부터), 제이지, 비욘세, 블루 아이비 카터가 2024년 12월 9일 월요일 로스앤젤레스 돌비 극장에서 열린 ‘무파사: 라이온 킹’ 시사회에 도착합니다. 사진: Richard Shotwell/Invision/AP

‘소닉 3’은 제작비 2억 달러가 넘는 ‘무파사’의 제작비를 거의 두 배로 늘렸다. 디즈니는 그 차이를 메우기 위해 해외 매출 8,720만 달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Sonic”은 앞으로 몇 주 안에 대부분의 해외 시장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Jeff Fowler 감독의 “Sonic 3″에서는 Ben Schwartz가 고슴도치 목소리로 돌아왔고, Tails the Fox(Colleen O’Shaughnessey), Knuckles the Echidna(Idris Elba), Jim Carrey와 함께 장면을 훔치는 1인 2역의 Dr. Robotnik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그의 할아버지.

‘문라이트’ 영화 제작자 배리 젠킨스가 ‘무파사’의 성우를 감독했으며, 여기에는 Aaron Pierre, Kelvin Harrison Jr., Donald Glover, Beyoncé Knowles-Carter, Mads Mikkelsen 및 Blue Ivy Carter가 포함됩니다. 이 작품은 엇갈린 평가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으로 16억 6천만 달러를 벌어들인 Jon Favreau의 2019년 사실적인 “라이온 킹” 리메이크를 따릅니다. “무파사”는 그 영화의 개봉 주말 1억 9100만 달러에 근접하지 못했습니다.

파라마운트의 배급 책임자인 Chris Aronson은 “우리는 시장이 두 영화를 모두 지원할 수 있다고 강하게 느꼈고 우리는 확실히 우리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주요 프랜차이즈 영화가 나오지 않습니다. 가장 기대되는 12월 25일 릴리스는 Timothee Chalamet이 Bob Dylan 역을 맡은 “A Complete Unknown”일 것입니다. 이는 “Sonic 3″가 몇 주 연속 1위를 차지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소닉 2’의 가족 시청자층은 59%였습니다. 이번에는 46%입니다. Aronson은 “13% 하락은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시기를 반영합니다. 일단 시장이 진정으로 안정되면 ‘Sonic’이 지배적인 세력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알라딘’, ‘미녀와 야수’, ‘정글북’ 등 디즈니의 실사 영화 다수가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덤보(Dumbo)’, ‘뮬란(Mulan)’, ‘인어공주(The Little Mermaid)’ 등은 호평을 받지 못했다. 3월 신작 ‘백설공주’, 5월 ‘릴로&스티치’, ‘모아나’, ‘라푼젤’도 같은 실사영화로 제작될 예정이다.

무파사(Mufasa)의 조용한 오프닝에도 불구하고 디즈니는 여전히 수년 만에 가장 강력한 연간 실적을 축하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는 올해 최고의 히트작인 ‘인사이드 아웃 2(Inside Out 2)’와 ‘데드풀 앤 울버린(Deadpool and Wolverine)’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50억 달러 이상의 티켓 판매를 기록했습니다. 애니메이션 ‘모아나 2’는 디즈니에게 올해의 상위 3개 영화를 안겨줄 수 있습니다. 개봉 4주 만에 이번 주말 미국과 캐나다 극장에서 1310만 달러를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7억 9020만 달러를 모았다.

크리스마스에는 연중 가장 큰 개봉작이 자주 개봉되지만, 이번 시즌에는 추수감사절 즈음에 개봉된 영화가 실제로 박스오피스를 주도했습니다. 여기에는 ‘모아나 2’와 다섯 번째 주말에 3위를 차지한 유니버설 픽처스의 ‘위키드’가 포함됩니다.

신시아 에리보(Cynthia Erivo)와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가 출연한 히트 뮤지컬 각색작 ‘위키드(Wicked)’는 북미 극장에서 1,350만 달러를 추가해 국내 흥행 총액을 3억 8,390만 달러로 늘렸습니다.

그 중에서도 이들 영화는 2024년 할리우드 반등을 이끌었습니다. 연초 상당한 적자를 기록한 후 전체 매출은 2023년 수준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Comscore에 따르면 격차는 작년 결과보다 4.4%로 좁혀졌습니다. 이는 여전히 유행병 이전보다 훨씬 적지만, 한때 영화에 힘든 해처럼 보였던 대본을 뒤집기에 충분합니다.

‘인사이드 아웃 2’, ‘모아나 2’, ‘소닉 3’ 등 가족영화가 큰 역할을 했다. Comscore의 수석 미디어 분석가인 Paul Dergarabedian은 애니메이션 영화가 올해 박스오피스에서 26.5%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Dergarabedian은 “가족 관객이 멀티플렉스에 이끌려 박스오피스 올해를 구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ound of Freedom’ 배급사인 기독교 테마의 Angel Studios가 최근 출시한 ‘Homestead’는 610만 달러로 개봉했습니다. 캘리포니아에서 핵 공격이 발생한 후 자급자족할 수 있는 숙소에서 대피하는 최후 심판 준비자들의 이야기를 따릅니다.

올해 최고의 오스카상 후보 중 하나인 브래디 코벳(Brady Corbet)의 “The Brutalist”는 뉴욕과 로스앤젤레스의 4개 스크린에서 개봉되었습니다. 화면당 평균 66,698달러는 2024년 최고액 중 하나였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의 이 서사시는 3시간 30분 동안 진행되며 명백한 연극적 도전을 제기합니다. A24는 Adrien Brody와 Guy Pearce가 주연을 맡은 영화를 아트하우스 이벤트로 바꾸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골든글로브 7개 부문에 후보로 올랐습니다.

국내 최종 박스오피스 수치는 월요일 공개된다. Comscore에 따르면 미국과 캐나다 극장에서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예상 티켓 판매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닉 더 헤지혹 3”, 6,200만 달러.

2. ‘무파사: 라이온 킹’, 3,500만 달러.

3. <위키드>, 1,350만 달러.

4. ‘모아나 2’, 1,310만 달러.

5. “홈스테드”, 610만 달러.

6. ‘글래디에이터 II’, 450만 달러.

7. ‘크레이븐 더 헌터’, 310만 달러.

8. ‘레드 원’, 140만 달러.

9. “반지의 제왕: 로히림 전쟁”, 130만 달러.

10. “역대 최고의 크리스마스 미인대회”, 825,000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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