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스포츠 Lando Norris는 ‘Max Verstappen과 싸울 준비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제는 너무 늦었습니다

Lando Norris는 ‘Max Verstappen과 싸울 준비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제는 너무 늦었습니다

12
0


랜도 노리스(Lando Norris)는 인터라고스에서의 실망 이후 거의 잠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사진: EPA)

Formula One은 올해의 가장 큰 주말 중 하나인 네온 조명이 켜진 라스베이거스 그랑프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맥스 베르스타펜 챔피언으로 등극하게 됩니다.

두 개의 그랑프리를 남겨두고 타이틀을 확보하기 위해 더치맨이 해야 할 일은 라이벌보다 먼저 결승선을 통과하는 것뿐입니다. 랜도 노리스 일요일 아침에.

네 번째 월드 타이틀을 획득하면 27세의 Red Bull 드라이버는 선수 생활 동안 4개의 왕관을 획득한 Alain Prost와 Sebastian Vettel의 지위로 승격될 것입니다. 후안 마누엘 판지오(Juan Manuel Fangio)만이 마이클 슈마허 그리고 루이스 해밀턴 더 많은 것을 성취했습니다.

Verstappen은 작년 첫 번째 Las Vegas GP에서 우승했지만 Ferrari는 더 빠른 차를 가졌습니다. 3주 전 상파울루에서 챔피언이 매혹적인 승리를 거두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주말에는 빨간색 자동차가 날아갈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SF-24는 느린 코너, 트랙션 존, 긴 직선 구간에서 특히 강력합니다. 잠재적인 약점은 타이어 온도입니다. 사막의 밤은 매우 추우며 페라리는 예선 및 랩 타임 동안 타이어를 켜는 데 능숙하지 않습니다.

McLaren, Ferrari, Red Bull은 단 49점 차이로 드라이버 타이틀은 라스베가스에서 결정될 수 있지만 컨스트럭터 챔피언십은 마지막까지 내려갈 예정입니다. 이번 주말 페라리의 강력한 결과는 스쿠데리아가 16년 만에 처음으로 월드 타이틀을 획득할 수 있는 길을 열었습니다.

노리스는 브라질에서 폴에서 출발해 6위를 기록했지만, 이번에 베르스타펜보다 3점 더 득점할 수 있다면 우승에 대한 희망을 조금 더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McLaren 팀 동료인 Oscar Piastri는 ‘파파야 규칙’이 더 이상 적용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드라이버 챔피언십에서 우승할 확률이 너무나 희박하기 때문에 그는 자동으로 조연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올해 Verstappen의 8개 그랑프리에 이어 3개 그랑프리를 획득한 Norris는 다음과 같이 인정했습니다. ‘나는 아마도 Red Bull과 Max를 상대할 준비가 완전히 되어 있지 않았을 것입니다. 지금이라고 생각하지만 아마도 너무 늦었을 것입니다. 나는 브라질 이후 일주일 동안 꽤 우울했습니다. 상황이 내 통제를 벗어났고 손이 닿을 수 없는 일이라는 것을 깨닫고 힘든 순간이었기 때문입니다.

라스베거스 그랑프리 이전 Max Verstappen - 2024년 11월 21일
Max Verstappen은 라스베거스에서 세계 타이틀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Shutterstock)

‘그럼 회복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은 꽤 짜증나는 한 주였습니다. 처음 이틀 동안은 말 그대로 잠을 못 잤습니다. 36~40시간 연속으로 했어요.

‘나는 살아남을 수 있고, 싸울 수 있고, 그것이 바로 내가 할 일이다. 그러나 어느 순간 당신은 그것이 당신 뜻대로 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나는 연초에 필요한 수준이 아니었고 심지어 시즌의 마이애미 지점에도 없었습니다.

‘여름방학 이후로 좋은 일을 한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지금까지 내 최고의 공연 중 일부입니다. 아직은 뭔가를 조정하고 개선해야 한다는 점은 분명합니다. 처음으로 나는 챔피언십을 위해 싸워야 할 자질을 갖추고 있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맥라렌의 비장의 카드는 라스베거스에서는 부족한 고속 코너에서의 다운포스이기 때문에 팀이 스트립에서 페라리와 레드불을 이기려면 좀 더 노력해야 할 것이다.

Norris는 Verstappen과의 전투를 체스 경기에 비유했는데, 그 경기는 패배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는 덧붙였습니다. ‘지금은 손이 닿지 않는 곳입니다. 우리는 좋은 성적을 냈지만 행운이 많이 필요해요. 수표(친구)이고 나는 혼자이고 Max는 나를 공격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라스베거스에서 운전자들이 ‘지친 기분’을 느끼면서 구멍난 곳이 벌어지고 있다.

라스베가스는 작년에 스릴 넘치는 광경을 선보였지만 맨홀 뚜껑이 헐거워지고 Carlos Sainz Jr의 Ferrari가 파괴되면서 이벤트는 혼란스러운 시작을 맞이했습니다. 이번에는 맨홀뚜껑을 보강하거나 일부 포장을 했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경주가 공공 도로에서 진행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는 경주 감독에게 특히나 힘든 일이며 F2와 F3에서 Niels Wittich를 대체하기 위해 한 발 더 나아가는 신인 Rui Marques에게는 불의 세례가 될 것입니다.

F1 싱가포르 그랑프리 - 예선
조지 러셀(George Russell)은 F1 운전자들의 말을 듣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Getty Images)

단 3시즌 동안 FIA 역할을 맡았던 Wittich는 ‘새로운 기회’를 추구하기 위해 떠났습니다. 그는 FIA 회장인 모하메드 벤 술라엠(Mohammed Ben Sulayem)과의 사이가 좋지 않아 경질됐다고 합니다.

조지 러셀(George Russell)은 정부 기관이 운전자들과 먼저 상의하는 것을 선호했다고 말했습니다. 메르세데스 관계자는 “모두가 조금 놀랐다”고 말했다.

‘종종 운전자로서 우리는 이런 종류의 정보를 가장 늦게 알아낸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우리와 직접 관련될 때, 계속해서 소식을 듣고 어떤 결정이 내려지는지 이해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드라이버와 FIA 회장 사이에는 이미 긴장이 있습니다. 브라질 GP에 이어 그랑프리 드라이버 협회(Grand Prix Drivers Association)는 Sulayem에게 최근 욕설에 대한 벌금을 비판하고 돈이 어디로 가는지에 대한 투명성을 요구하는 공개 서한을 썼습니다. FIA는 회원들을 ‘성인처럼’ 대우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GPDA 이사인 Russell은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우리가 듣고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피로감을 느끼는 운전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상황을 바꾸거나 약속을 지키는 것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



Source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