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가치는 8억 2900만 유로입니다.
유럽연합(EU) 행정부는 이번 금요일(29) 국영항공사 ITA 항공을 독일 그룹 루프트한자에 매각하기 위한 최종 합의를 최종 승인했습니다.
2023년에 발표된 이 운영은 지난 6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승인을 받았지만, 해당 블록의 민간 항공 시장에서 경쟁을 보장하기 위해 당사자들이 일부 노선을 다른 회사에 양도하는 조건이 있었습니다.
특히, 단거리 노선에서 우위를 차지할 위험이 있는 밀라노 리나테 공항의 일부 슬롯 이전을 요청했다.
승인을 받으면 이제 당사자들은 최종 구매 및 판매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 절차는 이탈리아 경제부(Mef)와 루프트한자 간에 1월에 수행되어야 합니다.
루프트한자는 처음에 3억 2500만 유로(20억 헤알)의 증자를 통해 파산한 알리탈리아 유산에서 탄생한 회사인 ITA의 지분 41%를 매입할 예정이지만, 루프트한자는 2033년까지 나머지 지분도 인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총 투자액은 8억 2900만 유로(R$51억)입니다.
유럽 경쟁 집행위원인 마그레테 베스타게르(Margrethe Vestager)의 독점 금지팀은 7월 3일 공식화된 정치적 합의의 일부인 경쟁 보호를 보장하기 위해 이탈리아 정부와 독일 거대 기업이 확립한 약속을 긍정적으로 판단했습니다.
책임자들은 중요하다고 간주되는 3개 시장 부문의 경쟁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제시된 제안을 분석했습니다. 이탈리아에서 중부 유럽(목적지 독일, 오스트리아, 벨기에, 스위스)까지의 10개 단거리 노선, 밀라노 리나테 허브와 3개 노선의 대륙 간 노선입니다. 피우미치노에서 워싱턴, 시카고, 토론토로.
특히 하이라이트는 Ita와 Lufthansa가 Lombardy 공항 및 단거리 연결에서 경쟁을 재개하기 위해 easyJet, Iag(British Airways 및 Iberia와 같은 회사의 통제자) 및 Air France와 체결한 다년간 상업 계약이었습니다.
또한 KLM은 승객들에게 북미와의 장거리 연결을 통해 이탈리아-독일 듀오가 제공하는 직항 여행에 대한 경유지를 통한 대안을 보장할 것입니다.
브뤼셀은 서명된 계약이 “Lufthansa, Mef 및 Ita의 관련 독립 기준을 준수”하고 “약속과 일치”한다고 간주했습니다. 그는 “경쟁을 보장할 기업은 사업 계획을 통해 그들이 “경쟁에서 적극적이고 유효한 세력”임을 입증했다고 강조했습니다.
루프트한자는 성명을 통해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승인은 이타항공의 성공적인 인수를 향한 중요한 이정표를 의미한다”고 승인을 축하했다. 회사 측은 “현재 협약 체결 시기는 2025년 초로 예정돼 있다”고 밝혔다.
이탈리아 경제재정부 장관 지안카를로 조르제티(Giancarlo Giorgetti)는 모든 사람이 “이 새로운 단계에 만족하고 있다”며 이제 “마지막 마일을 걸어야 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