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요 디올 패션쇼 또는 레드카펫 위에서 ‘일종의 요정 대모’처럼 유명인에게 다가가는 사람은 마틸드 파비에이다. 10년 전, 디올의 글로벌 셀러브리티 디렉터는 드레스를 가득 담은 여행가방을 들고 그 드레스를 입고 싶어하는 사람을 찾아 오스카 시상식을 찾아갔습니다. 오늘날 그녀는 자신이 향수에 젖어 있다고 생각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PÚBLICO와의 인터뷰에서 모든 것이 패션이 다르다고 말합니다. “세상은 점점 심각해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 모두에게 약간의 패션이 필요합니다.”라고 그는 주장합니다.
마틸드 파비에(Mathilde Favier)는 뒷마당에 앉아 있습니다. 그리고 부티크 Avenida da Liberdade에 있는 Dior의그가 방금 책을 발표한 리스보아에서 파리에서 아름답게 살기 (파리에서 아름답게 살기, 무료 번역). 저널리스트인 프레데리크 데데(Frédérique Dedet)와 협력하여 쓴 이 책은 “패션에 관한 것이 아니다”라고 그는 보장하지만, 특권의 렌즈를 통해 본 프랑스 수도에서의 (그의) 삶에 대해서는 파리의 에밀리. 그리고 그는 이렇게 주장합니다. “우리는 질 높은 삶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양보다 질이 중요하다.”
하지만 마틸드 파비에(Mathilde Favier)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녀의 패션과의 관계를 언급하지 않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녀의 온 가족은 업계에 종사하고 그녀의 여동생은 디올 주얼리 디자이너인 빅투아르 드 카스텔란(Victoire de Castellane)입니다. 메종 13년 동안 프랑스어를 배웠습니다. LVMH 스타 브랜드가 Anya Taylor Joy, Elizabeth Debicki 및 Natalie Portman과 같은 홍보대사를 두기 시작한 것은 그의 리더십 아래였습니다.
이제 그는 홍보 전문가(당신이 일하는 브랜드에 대한 어느 정도의 사랑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함을 보장하는 직업)의 업무에 있어 “덜 흥미로운” 시기이며 그는 광고에 대한 향수를 숨기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과거에는 엠마 왓슨이 칸 영화제에서 입을 드레스를 호텔 커튼에서 바느질해야 했던 그때처럼요. “드레스는 투명했고, 직물 매장은 모두 문을 닫았습니다. 우리는 침실 커튼을 가져와서 정리했습니다. 짜잔. 얼마 지나지 않아 그녀는 레드카펫에 섰습니다.”라고 그는 유머러스하게 말했습니다.
그녀는 모든 것이 피상적이거나 가짜인 패션계에서 유명인사들에 둘러싸여 살고 있습니다. 이 문제에 어떻게 대처합니까?
좋은 직관을 갖고 있어서 행운인 것 같아요. 우리 모두는 패션이 게임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예전에는 메이크업과 같았습니다. 우리를 덮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화장 뒤에는 정말로 진짜인 것도 있고 진짜 가짜인 것도 있다. 이제 나는 나이가 들었고 모든 것에서 현실을 추구하기 때문에 이전보다 덜 귀찮게 되었습니다. 세상이 점점 심각해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 모두에게 약간의 패션이 필요합니다. 우리 모두는 약간의 화장이 필요합니다. 우리 모두는 삶에 공기를 불어넣어 줄 약간의 가벼움이 필요합니다. 그것은 중요하며 패션도 그 일부입니다. 하지만 패션은 예전과 다릅니다. 가벼워졌습니다.
그리운가요? 예전의 패션이 그리워지시나요?
아니요, 그 세계를 알게 된 것이 행운이라고 느끼기 때문에 그리운 것이 아닙니다. 아이들이 이 가벼움을 몰랐다니 안타깝습니다. 이제 아이들에게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현재 우리는 일하다 마케팅창의성과 관련된 일에 덜 집중합니다. 디자이너라는 역할이 얼마나 어려운지 생각하는데 저는 디자이너가 아닙니다.
이것이 13년 동안 홍보 담당자로서 일하는 당신의 업무를 어떻게 변화시켰나요?
이제 우선 스타와 배우들이 저희와 계약을 맺게 되었습니다. 그렇지 않기 전에는 가족 친구였기 때문에 선택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전화해서 “당신에게 옷을 입히고 싶어요”라고 말하곤 했습니다.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이제 우리는 누구에게 옷을 입힐지 항상 알고 있습니다. 물론, 옷을 아주 잘 입혀야 합니다. ea(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마리아 그라치아(치우리) 만족하려면 무엇을 입을지 충분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덜 흥미롭습니다.
유명인들이 디올을 입도록 설득해야 했던 시절의 이야기를 기억하시나요?
제가 오스카상을 생각하는 이유는 제가 드레스를 입고 로스앤젤레스로 비행기를 타고 상사에게 전화해서 “니콜 키드먼이 그 드레스를 입을 거라고 확신해요. 왜냐하면 문장가 괜찮을 거라고 말했어요. 하지만 레드카펫에 오르기 전까지는 절대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이제 로스앤젤레스에 가면 나는 이미 모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은 자신을 공인, 거의 유명인이라고 생각합니까?
아니, 아니, 나는 나 자신을 메신저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나는 영향력 있는 사람이 아닙니다. 저는 콘텐츠 제작자가 아닙니다. 나는 단지 내가 신뢰하는 사람들을 이끄는 사람일 뿐입니다. 나는 사람들이 나에게 ‘대모’라고 말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나는 내가 요정 대모라는 사실을 좋아한다.
이 책이 현재 패션계에서 놓치고 있다고 느끼는 가벼움을 가져다 주는가?
내 생각에 이 책은 패션과 아무 관련이 없는 것 같다. 그것은 특정 파리에 대한 나의 이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물론 패션도 그 과정의 일부이고 내 삶의 일부인 디올도 포함됩니다. 하지만 이 책은 패션에 관한 책이 아니며 그렇게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나는 패션에 관한 모든 것이 다 그렇다고 생각한다. 구식 언젠가는 이 책이 오랫동안 흔적을 남겼으면 좋겠다.
파리에서 태어나지 않고도 파리지앵이 될 수 있나요?
종종 외국인들도 있고 내 책에는 그들 중 몇 명이 있습니다. 파리지앵은 프랑스인이라기보다 하나의 국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리지앵이 아니어도 프랑스인이 될 수 있고, 프랑스인이 아니어도 파리지앵이 될 수 있습니다. 국적입니다.
그는 이 책에는 편집과 사진의 미학 그 이상으로 더 깊은 메시지가 담겨 있다고 말합니다. 그것은 무엇입니까?
양보다 질을 우선시하라는 메시지입니다. 나는 아무도 모르는 파리의 작은 숨겨진 장소들을 옹호합니다. 중소기업이 힘들기 때문에 그들이 계속 남아 있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나는 그들이 내 도시의 본질이기 때문에 그들이 존재하기를 바랍니다.
와 같은 시리즈에 이런 일이 일어났어요 파리의 에밀리, 이 책 역시 사회적 대조가 많은 도시에서 특권층의 삶을 보도하면서 현실과 동떨어진 위험을 무릅쓰고 있는 걸까?
완전히. 특권이지만 저는 꽃집, 델리카트슨, 빵집, 그리고 불우한 젊은이들을 위한 미술 학교와 같은 더 중요한 사업 등 모든 중소기업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 이는 파리에게도 매우 중요한 것들입니다.
때로는 인생을 장밋빛으로 만드는 것도 좋은가요?
정확히. 어둠을 더 쉽게 건너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그녀는 패션 분야에서 가족으로부터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녀의 삼촌은 샤넬에서 일했고 그녀의 여동생은 디자이너였습니다. 당신도 당신의 아이들을 위해서 그렇게 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네, 노력하겠습니다. 내 말은, 내 아이들은 훌륭하고 나는 그들에게 강요할 것이 아무것도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아이들에게 들어야 할 것, 보아야 할 것, 해야 할 것을 가르쳐 주는 것이 엄마로서의 역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