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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나마 대통령, 미국의 운하 인수 발언에 대해 트럼프에 반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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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일요일 파나마가 중미 항로를 이용하기 위해 과도한 요금을 부과하고 있다고 비난하면서 파나마 운하에 대한 미국의 통제권을 다시 주장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이 발언은 호세 라울 물리노 파나마 대통령으로부터 날카로운 질책을 받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일요일 애리조나에서 열린 지지자들과의 연설에서 운하가 “잘못된 손”에 넘어가도록 놔두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면서 통로에 대한 잠재적인 중국의 영향력을 경고했습니다.

중국은 운하를 통제하거나 관리하지 않지만 홍콩에 본사를 둔 CK Hutchison Holdings의 자회사는 카리브해와 태평양의 운하 입구에 위치한 두 개의 항구를 오랫동안 관리해 왔습니다.

당선인의 발언은 토요일 밤 진실 소셜(Truth Social)에 올린 글에서 파나마에 대해 비슷한 위협을 가한 지 몇 시간 만에 나온 것입니다.

“파나마 운하에 대해 들어본 사람 있나요?” 트럼프 대통령은 일요일 보수 연합 단체인 터닝포인트(Turning Point)가 주최한 연례 행사인 아메리카페스트(AmericaFest)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다른 곳에서 사기를 당하는 것처럼 파나마 운하에서도 사기를 당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듣기 | 트럼프, 파시즘, 그리고 과거로부터의 경고:

전면 버너23:08트럼프, 파시즘, 그리고 과거로부터의 경고

2016년 도널드 트럼프가 대통령으로 선출된 후 역사가이자 교수인 티모시 스나이더는 페이스북에 장문의 글을 썼습니다. 그 시작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국인들은 민주주의가 파시즘, 나치즘, 공산주의에 굴복하는 것을 본 유럽인들보다 더 현명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한 가지 장점은 그들의 경험에서 배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스나이더는 계속해서 20세기 권위주의에 관한 20가지 교훈을 공유했습니다. 그들은 그의 2017년 책 On Tyranny의 토대를 마련할 것입니다. 2024년으로 넘어가면 권위주의에 대한 스나이더의 경고가 다시 한 번 증폭되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최신 저서인 On Freedom과 On Tyranny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의 향후 4년을 내다보기 위해 쇼에 참여했습니다. Front Burner의 사본을 보려면 다음을 방문하십시오: https://www.cbc.ca/radio/frontburner/transcripts (https://www.cbc.ca/radio/frontburner/transcripts)

트럼프의 발언은 미국 지도자가 주권 국가에게 영토를 넘겨달라고 압력을 가할 수 있다고 말한 극히 드문 사례였습니다. 이는 또한 역사적으로 동맹국을 위협하고 상대국을 상대할 때 호전적인 수사를 사용하는 것을 피하지 않은 트럼프 정권 하에서 미국 외교의 변화가 예상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파나마가 부과하는 수수료는 터무니없고 매우 불공평하다”고 말했다.

“그것은 파나마와 파나마 국민에게 주어졌지만 조항이 있습니다. 당신은 우리를 공정하게 대하지만 그들은 우리를 공정하게 대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이 관대한 기부 행위의 도덕적, 법적 원칙이 지켜지지 않는다면, 우리는 의심의 여지 없이 파나마 운하를 우리에게 완전하고 신속하게 반환할 것을 요구할 것입니다.”

파나마 대통령 물리노는 일요일 오후 녹음한 메시지에서 파나마의 독립은 협상할 수 없으며 중국은 운하 관리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파나마가 부과한 통과율이 “변덕스럽게” 설정되지 않았다며 이를 옹호했습니다.

컨테이너선이 8월 12일 파나마시티 외곽 파나마 운하의 코콜리 수문을 통과하고 있다. (Enea Lebrun/로이터)

물리노는 X에 공개된 성명에서 “파나마 운하와 주변 지역의 모든 평방미터는 파나마에 속하며 계속해서 (파나마에) 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야당 의원들을 포함한 몇몇 다른 파나마 정치인들도 소셜 미디어를 통해 트럼프의 발언을 비판했습니다.

미국은 수십 년 동안 운하를 건설하고 통로 주변의 영토를 관리했습니다. 그러나 미국과 파나마는 1977년에 운하가 파나마의 완전한 통제권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길을 닦는 한 쌍의 협정에 서명했습니다. 미국은 일정 기간의 공동 행정을 거쳐 1999년에 통과 통제권을 넘겨주었다.

이 흑백 사진은 운하를 건설하는 노동자들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1913년 11월 파나마 운하 공사에 참여하는 작업자들이 산사태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주제 언론사/Getty Images)

연간 최대 14,000척의 선박이 통과할 수 있는 이 수로는 전 세계 해상 무역의 2.5%를 차지하며 아시아 컨테이너 선박을 통한 미국의 자동차 및 상업용 상품 수입과 액화천연가스를 포함한 미국의 원자재 수출에 매우 중요합니다. 가스.

트럼프가 어떻게 운하에 대한 통제권을 되찾으려고 할지는 확실하지 않으며, 만약 그가 통과를 위해 연극을 하기로 결정한다면 국제법에 따라 의지할 수 없을 것입니다.

트럼프가 공개적으로 영토 확장을 고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최근 몇 주 동안 그는 캐나다를 미국의 주로 전환하는 것에 대해 반복적으로 고민했지만, 그가 이 문제에 대해 얼마나 진지한지는 불분명합니다. 트럼프는 첫 임기 동안 덴마크 자치령인 그린란드 매입에 관심을 표명했다. 그는 대화가 이루어지기 전에 덴마크 당국에 의해 공개적으로 거절당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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