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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가들이 공개한 알프스 이북의 기독교에 대한 가장 오래된 증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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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먼저 알려진 기독교의 증거 이탈리아 북부의 유적은 최근 고고학자들에 의해 공개되었는데, 그들은 이 발견을 “초기 기독교의 가장 중요한 증거” 중 하나로 꼽았습니다.

프랑크푸르트 고고학 박물관이 지난주 공개한 이 유물의 이름은 프랑크푸르트 은비문(Frankfurt silver inscription)이다. 2018년에 발견된 이 비문은 수년간 분석 및 연구를 거쳐 마침내 이번 달 대중에게 공개되었습니다.

프랑크푸르트 은비문은 라틴어로 쓰여진 18줄로 구성된 은박 조각입니다. 그것은 서기 230년에서 260년 사이에 만들어졌으며 작은 은색 부적에 싸인 채 발견되었습니다.

박물관은 독일어로 번역된 보도 자료에서 이 유물이 한때 로마 도시였던 독일 헤세의 3세기 무덤에서 발견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비문은 “성 티투스의 이름으로 거룩하다 거룩하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로 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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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들은 최근 3세기 무덤에서 발견된 알프스 이북의 기독교에 대한 최초의 증거를 해독하여 공개했습니다. (프랑크푸르트 고고학 박물관)

성 티투스는 1세기 기독교 선교사이자 사도 바울의 제자였습니다. 비문에는 또한 “주님의 뜻을 따르는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 부적이 필요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의 아들.”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속한 자들과 땅 아래 있는 자들과 모든 입이 (예수 그리스도를) 시인하느니라”고 본문은 끝맺습니다.

라틴어로 쓰여진 비문은 상태가 악화되어 해독하는 데 몇 주가 걸렸습니다. 고고학자들은 약 1,800년 동안 구겨진 은박을 “디지털 방식으로 풀어야” 했습니다.

컴퓨터 단층촬영과 최첨단 기술 장비를 사용해 5월에 마침내 텍스트가 해독되었습니다. 그 후 오랜 기간에 걸쳐 번역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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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구가 적힌 은박지

초기 기독교 비문은 라틴어로 작성되었는데, 이는 당시로서는 흔치 않은 일이었습니다. (프랑크푸르트 고고학 박물관)

괴테대학교 마르쿠스 숄츠(Markus Scholz) 교수는 번역 과정에 대해 “때때로 다음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데 몇 주, 심지어 몇 달이 걸렸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무엇보다도 신학사 분야의 전문가들을 데려왔고, 우리는 함께 본문에 접근하여 궁극적으로 그것을 해독했습니다.”

Scholz는 비문이 “매우 정교하다”고 덧붙였으며 저자를 “정교한 작가”라고 불렀습니다.

Scholz는 “비문이 완전히 라틴어로 되어 있다는 것은 이례적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이번에는 특이한 일입니다. 그러한 비문은 대개 그리스어나 히브리어로 부적에 기록되었습니다.”

비문은 히브리어로 작성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유대교를 전혀 언급하지 않으며, 어떤 이교도 요소도 포함하지 않아 더욱 독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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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박의 재현 버전

은박은 “디지털 방식으로 펼쳐져” 전문가에 의해 번역되었습니다. (프랑크푸르트 고고학 박물관)

박물관 측은 “비문에 기독교 외에 다른 신앙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는 것은 이례적”이라고 덧붙였다. “보통 5세기까지 이런 종류의 귀금속 부적에는 다양한 신앙의 혼합이 항상 예상될 수 있었습니다. 유대교나 이교의 영향이 여전히 남아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 부적에는 유대교의 전능하신 하나님 여호와도, 대천사 라파엘, 가브리엘, 미카엘, 수리엘도 언급되어 있지 않으며, 이삭이나 야곱과 같은 이스라엘의 조상도 언급되어 있지 않습니다. 또한 악마와 같은 이교도 요소도 없습니다. 부적은 순전히 기독교적입니다. “

보도자료에서는 이 유물을 “가장 중요한 증언 중 하나”라고 불렀습니다. 초기 기독교 세계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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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서는 “지금까지 알프스 이북의 순수한 기독교에 대한 초기의 확실한 증거는 없었다”고 설명했다. “모든 (다른) 발견은 적어도 약 50년 더 젊습니다.”

무덤의 부적

은박은 3세기 무덤에서 발견되었습니다. (프랑크푸르트 고고학 박물관)

성명서는 “역사학을 보면 갈리아와 아마도 2세기 후반 어퍼 게르마니아 지방에서 최초의 기독교 집단에 대한 언급이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로마제국 북부 알파인 지역의 기독교인 생활에 대한 특정 증거는 일반적으로 서기 4세기에 나온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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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들은 이 18개 라인이 기독교의 확산과 라인강 오른쪽에 대한 로마 통치 후기에 대한 이전 연구를 엄청나게 풍요롭게 할 것이라고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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