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사회
한국지멘스, 추석 맞아 어르신께 보양식 1500인분 나눔
기사입력: 2019/09/09 [09:08]  최종편집: ⓒ kbj
이동구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계적인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의 한국법인 한국지멘스(대표이사·사장 추콩 럼)는 6일 서울 종로구 서울노인복지센터를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배식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40여명의 한국지멘스 ‘더 나눔(The NANUM) 봉사단’과 추콩 럼 대표이사·사장은 서울노인복지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 1500여명을 위해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주는 ‘표고들깨 오리탕’을 손수 준비하고 배식 봉사 활동을 펼쳤다. 여름내 입맛과 기력을 잃은 어르신들을 위해 추석 명절에 앞서 따뜻한 마음을 나눈 것.

한국지멘스 임직원 자원 봉사단인 더 나눔 봉사단은 전 직원이 1년에 최소 한 차례 봉사 활동에 직접 참여하자는 취지로 2013년 1월 발족되어 올해로 7년째 연탄 나눔, 생필품 나눔, 환경 미화, 배식 등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왔다. 이 날은 ‘효(孝) 실천의 날’ 행사의 하나로 서울노인복지센터에 1000만원의 후원금을 출연하고, 어르신들의 환절기 건강을 위해 보양식을 제공했다.

추콩 럼 한국지멘스 대표이사·사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정성껏 한끼를 마련했다”며 “한국지멘스는 앞으로도 국내 고객에게 받은 굳건한 믿음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kjb@kbj.or.kr
ⓒ kbj.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13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