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사회
고흥군 어깨동무봉사단, 봉사활동‘톡톡틔네’
기사입력: 2019/06/11 [15:20]  최종편집: ⓒ kbj
이동구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군(군수 송귀근)에서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시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어깨동무봉사단이 6월 11일에는 고흥읍 호동리 마을을 찾았다.

 

이번 봉사는 고흥읍 호서마을 회관에서 비아, 호서, 호동, 간천 등 4개 마을주민 400여명을 대상으로 가전제품수리, 가스점검, 농기계 수리 등 일상생활과 가장 밀접한 생활민원 24개 분야 서비스를 실시했다.

 

특히, 금회부터는 건강한 삶을 위해 “즐거움, 행복, 건강” 주제로 웃음치료 강의와 위생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소독방역 등 2개 분야를 신규로 발굴, 운영함으로써 주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당일 호서마을을 방문한 송귀근 군수는 “어깨동무봉사단은 군민 화합과 현장 소통의 매개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면서 “일상생활에서 불편사항이나 변화가 필요한 분야는 언제든지 편안하게 말씀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머리 염색을 한 마을 어르신은 “마을로 들어오는 버스가 자주 없어 읍내에 못 나가고 차일피일 미루었는데 오늘 봉사단이 오셔서 머리도 예쁘게 잘라 주고 염색도 해주니 너무 좋다”며 고마워했다.

 

한편, 어깨동무봉사단은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6개 읍면, 22개 마을을 방문, 2,978건의 주민 불편사항을 해결해 주었으며, 제8회 봉사는 오는 7월 2일에 봉래면 축정1구 마을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기사제보 kjb@kbj.or.kr
ⓒ kbj.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13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