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사회
녹차고을 장수보성! 꿈과 행복이 넘치는 건강 100세!
보성군, ‘100세 실버드림 건강교실’운영으로 노인복지 up!
기사입력: 2019/05/20 [16:22]  최종편집: ⓒ kbj
이동구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성군 보건소에서 지난 4월부터 건강증진프로그램인 ‘100세 실버드림 건강교실’을 운영하며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00세 실버드림 건강교실’은 65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매주 수요일 전문 강사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요가, 웃음치료, 노래교실, 밸런스워킹 PT 등 신체활동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노년기 부족하기 쉬운 영양관리 실습교육, 정서적 안정을 위한 원예활동, 지각 반응을 키우는 공예교실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 구성 덕에 지역주민들이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또한, 주기적으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능력 강화와 만성질환 예방관리에 필요한 통합보건교육을 실시하여 노년기 스트레스 해소와 우울증 예방 등 친목도모의 장으로 활용되어 보건소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꿈과 행복이 넘치는 건강 100세 보성을 만들기 위해서는 지역주민 스스로 건강생활 실천을 생활화하는 습관 만들기가 중요하다.”면서 “보건소의 체계적인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잘 활용하여 활기차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kjb@kbj.or.kr
ⓒ kbj.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13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