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사회
강서구, 장애인의 날 주간행사 개최
기사입력: 2019/04/14 [19:54]  최종편집: ⓒ kbj
이동구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서구는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16일부터 20일 동안 장애인의 날 주간행사를 개최한다. 이에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늘푸른나무복지관은 장애인의 날 주간 기간동안 강서구민 모두가 더불어 편견 없이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즐거운 행사를 진행한다.

 

16일(화) “마을주민과 함께하는 유니버셜 디자인”을 시작으로 17일(수) “Ten-Ten 장애인인권영화제”, “장애인식개선 토크콘서트” 18일(목) “지금 이 순간을 즐겨라! 오 댄스데이”, 19일(금) “세상을 바꾸는 특별한 어깨동무”, “동행으로 물들다.”, “강서에 봄이 오다”, “다함께 차차차”등 10개의 다양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이 강서구 지역 이곳저곳에서 진행되도록 준비되어 있으며 소정의 선물도 제공된다.

 

또한 20일(토)에 강서구 장애인복지기관(강서길라장애인자립생활센터, 기쁜우리복지관, 남은자장애인자립생활센터)과 연대하여 장애인,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한걸음의 사랑 걷기대회’를 진행한다. 올해로 18회를 맞는 걷기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1:1 매칭되어 함께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주간행사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걷기대회는 구암공원을 시작으로 인근 산책로를 활용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으로 장애인 200명, 비장애인 200명으로 약 40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강서구는 타 구에 비해 장애인구가 많은 편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를 이웃으로 인식하기 위한 다양한 접근이 필요함에 따라 이러한 행사들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사제보 kjb@kbj.or.kr
ⓒ kbj.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13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