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사회
홍역 발생, 예방접종하면 걱정 없어요..
기사입력: 2019/02/07 [15:32]  최종편집: ⓒ kbj
이동구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는 국내외 유행중인 홍역의 확산 방지와 감염예방을 위해 예방접종과 손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준수 할 것을 당부했다.

 

홍역은 열, 기침, 콧물 등의 일반적인 감기 증상으로 시작하지만 4-5일 후 심한 발진이 동반된다. 특히, 감염자의 기침이나 재채기를 통해 호흡기로 감염되는 전염성이 매우 높은 급성 유행성 감염병으로 사람들이 많은 장소를 갔을 때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우리나라는 국가 필수예방접종으로 생후 12~15개월, 만4~6세에 2차례 무료접종을 실시하고, 98%의 면역효과가 있으며, 홍역에 노출된 지 72시간 이내에 예방접종을 받아도 홍역 발생을 예방 할 수 있다.

 

현재 유행지역은 국내 3개시(대구, 경산, 안산)와 국외 73개국(중국, 일본, 필리핀 등)이며, 홍역은 전파력이 높아 면역의 증거가 없는 사람이 유행지역을 방문할 경우 감염위험이 높기 때문에 유행지역 방문 계획 시 반드시 MMR 2회 접종 완료 후 출국하도록 권고했다.

 

예방접종은 만12세 이하 어린이는 보건(지)소와 관내 31개 위탁의료기관, 성인은 관내 16개 의료기관에서 가능하며 방문 시 사전 연락 후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순천시 보건소 예방접종실(749-6912, 6913, 6902)로 하면 된다

 
기사제보 kjb@kbj.or.kr
ⓒ kbj.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12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