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사회
전라남도교육청,‘자살예방의 날’합동 캠페인 실시
넌 존재만으로 충분히 아름다워’
기사입력: 2018/09/12 [13:31]  최종편집: ⓒ kbj
이동구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9월 10일(월)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목포여자고등학교 외 도내 21개 학교에서 자살예방 캠페인을 벌였다.

 

세계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은 생명의 소중함과 국가ㆍ사회적으로 늘고 있는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을 위해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제정한 날이다.

 

전남도교육청은 이에 따라 학생들의 생명사랑·존중 의식개선을 위해 이날 22개 교육지원청 및 학교, 경찰서, 정신건강증진센터 등 유관기관과 함께 자살예방 구호를 외치고 프리허그를 하는 등 캠페인을 전개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교사는 “등교하는 학생들의 웃음에서 학교의 희망찬 미래를 엿 볼 수 있었다.”며 “모든 학교에 전문 상담교사가 배치된다면 많은 학생들이 상담을 받고 전문적인 도움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자살은 더 이상 개인적인 문제가 아닌, 모두가 관심을 보여야 하는 사회적 문제이다.”며 “학생들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가 공동으로 대처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달 27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신학기 상담주간과 생명존중 주간을 운영하는 등 위기학생 조기발견 및 자살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신호등’ 시스템 운영을 통해 위기사안 발생 즉시 현장 출동이 이뤄지게 하는 등 학교 안정화에 힘쓰고 있다.

기사제보 kjb@kbj.or.kr
ⓒ kbj.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12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