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사회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아이마루도서관 특별 프로그램 진행
기사입력: 2018/08/08 [15:50]  최종편집: ⓒ kbj
조현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명묵) 내 아이마루도서관은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일 중 총 4회에 걸쳐 그림책 읽기와 관련 요리활동으로 이뤄진 ‘요리로 떠나는 책여행’을 진행했다.

 

‘요리로 떠나는 책 여행’은 복지관 내에 마련된 아이마루도서관 프로그램으로, 성인발달장애인이 요리활동을 매개로 책과 도서관을 접하는 기회가 되었다. 참여자들은 요리가 나오는 동화책을 읽고 그 안에 나온 과일빙수, 오므라이스, 감자샐러드, 떡과 같은 음식을 직접 만들었다. 책을 보며 요리에 뭐가 필요한지 먼저 확인하고, 곧이어 해당 요리를 직접 하며 책의 제목과 내용을 한 번 더 되새기고 기억했다.

 

참여자 정승원 씨의 어머니 강구희 씨는 “도서관도, 요리도 비장애인에게는 너무 흔한 일상이지만 성인발달장애인에게는 굉장히 모험 같은 일이예요. 일단 도서관은 소란스러우면 안 되기 때문에 발달장애인 가기 어렵거든요. 그래서 이런 도서관 수업은 중요한 기회입니다. 여러모로 기대하고 왔는데 생각보다 훨씬 좋아 만족합니다.”라며 발달장애인의 도서관 사용 관련 의견과 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전했다.

 

한편 수업을 진행한 아이마루도서관은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3층에 위치한 곳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6시까지 운영된다.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며, 때에 따라 ‘요리로 떠나는 책여행’과 같이 도서관 프로그램이 운영되기도 한다.

 

아이마루도서관 이용 또는 ‘요리로 떠나는 책여행’과 관련해 더 궁금한 사항이 있는 사람은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문화참여팀(070-7113-5723)으로 연락하면 된다.

기사제보 kjb@kbj.or.kr
ⓒ kbj.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12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