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사회
TV 소리를 선명하게 들을 수 있는 '와이덱스보청기'
기사입력: 2015/01/22 [14:52]  최종편집: ⓒ kbj
이동구 기자 스피커를 누르시고 음성으로 들으세요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청기 가격 비교 후 구매했지만, TV 소리가 명확히 들리지 않는다면 '와이덱스 드림보청기' 

 


만만치 않은 보청기 가격에 꼼꼼히 비교하고 조사한 후 보청기를 구입하지만 이러한 보청기로도 해결되지 않는 것이 있다. 

바로 'TV 소리 청취'이다. TV 소리는 기계적인 특성이 있기 때문에 대화할 때의 상대방의 육성음과 다르게 원래의 소리와 다르게 왜곡되어 들린다. 

한 예로 보청기 착용자가 가족과 함께 거실에서 TV 시청을 할 때 TV에서 들리는 말소리가 명확하게 들리지 않아 음량을 크게 키우는 현상이 나타나곤 한다. 이런 경우 본인은 만족스러우나 TV를 같이 시청하는 가족들은 너무 큰소리 때문에 불쾌감을 느끼게 된다. 또한 TV의 음량을 키우더라도 보청기 착용자가 TV에서 들리는 말소리를 선명하게 구별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가운데 왜곡되는 소리 없이 크고 선명한 TV 소리를 전달하는 '와이덱스보청기(www.widexkorea.com)'의 TV-DEX 무선 청각보조장치가 인기다. 

TV-DEX는 착용하고 있는 보청기에 TV 소리를 무선으로 전달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무선보청기 DREAM 착용자에 한함) 또한 작동법도 쉬워서 연세가 많으신 분들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전원버튼을 누르면 TV 소리가 보청기에 들리고 TV 음량은 보청기 착용자만 조절할 수 있어 주변 사람을 의식하지 않아도 된다. 

와이덱스보청기의 관계자는 "전국의 와이덱스 전문점을 대상으로 제품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80% 이상이 TV-DEX가 아주 만족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며 "가족들과 편안한 TV 시청이나 즐거운 음악 청취를 원한다면 TV-DEX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60년 전통의 덴마크 와이덱스보청기의 전국 전문점에서는 무선보청기인 DREAM(드림)과 무선 청각 보조장치, DEXTM(덱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TV-DEX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의전화(02-2093-1388)를 통해 알 수 있다.

기사제보 kjb@kbj.or.kr
ⓒ kbj.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1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