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인칼럼
주승용 의원, 2016년 한센인 전국대회 주관
기사입력: 2016/06/30 [14:07]  최종편집: ⓒ kbj
박진영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늘 30, 국민의당 국회의원 주승용(여수을,4)이 주관하고, 한국한센총연합회(회장 이길용)가 주최한 설립 47년 및 회장 취임식 등 또 다른 100년을 준비하는 ‘2016년 한센인 전국대회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개최했다.

   

주승용  국민의당 국회의원

행사를 주관한 주승용 의원은 최근 한센인들은 단종·불임수술 등에 대한 국가의 부당한 인권침해에 대해 배상소송을 제기했고 법원은 한센인의 손을 들어주었다. 국가는 예산과 상황의 불가피함이라는 변명과 핑계로 한센인에게 또 다른 고통을 줘서는 안된다. ‘책임있는 조치를 통해 한센인의 아픔을 감싸고 보듬어 주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 주승용 의원은 조만간 한센인 여러분을 위해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을 발의해서 한센인 정착마을에 거주하시는 한센인 중 93%60세 이상 노인분들인데 법안 개정을 통해 경제적으로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조세특례제한법은 한센인이 2년 이상 보유한 한센인정착마을 내의 부동산을 20191231일 이전에 양도함으로 발생하는 소득에 대해 양도소득세 전액을 세액감면해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주의원은 이밖에도 한센인 비전센터와 같은 전문 다기능 복합행정시설을 건립함으로써, 한센인 및 한센인 가족분들의 인권회복과 복지증진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국회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센인연합회는 오늘 행사에서 10대 추진과제를 제시함으로써 한센사업의 미래발전을 위한 전략계획을 실현하고, 새로운 도전을 위한 혁신과 변화의 새 비전을 선포했다.

      

기사제보 kjb@kbj.or.kr
ⓒ kbj.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1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