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호칼럼
이창호,해외한민족대표자협의회 주관 글로벌 모범시민상 수상
기사입력: 2013/11/20 [11:51]  최종편집: ⓒ kbj
이동구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KJB방송/한국장애인신문] 이창호스피치 이창호 대표는 해외한민족대표자협의회(회장 남문기)가 글로벌 동포사회에 솔선수범하고 해외동포를 위해 많은 공헌을 한 글로벌 모범시민에게 그 뜻을 기리기 위해 수여하는 표창장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을 받은 이창호스피치 대표는 대한시민으로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인 점, 그리고 해외동포들을 위해 끊임없이 봉사한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그는 대한민국 소통강국을 위해 대한민국 청소년들에게 스피치리더십 특별 훈련을 실시하는 등 시민사회 자원봉사의 체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사회 각 분야에서 왕성한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벌인 점을 인정하여 이번 표창을 받았다고 해외한민족대표자협의회는 밝혔다.

▲ 이창호,해외한민족대표자협의회 주관 글로벌 모범시민상 수상     ©

이창호스피치 대표는 “대한민국 국민의 일원으로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대한민국의 소통리더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는 데 일조코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창호스피치 대표는 대한명인(연설학)이며 스피치리더십연구소 대표이자 대한민국 신지식인으로서, MBC-TV특강 ‘인생은 아름다워’ 특강 앙코르 강사로 활동하였으며, 한국현대인물열전 33인에 선정된 바 있다.

최근에는 중국 산동성 요성대학 한국어 학과에 자신의 도서를 기증하는 등 한·중 우호를 겸한 글로벌 봉사 활동을 펼치기도 했으며, 지난 2월에는 자원봉사우수지도로 대통령표창도 받은 바 있다. 대표 저서로는 <스피치달인의 생산적 말하기> 외 17권의 도서가 있으며, 교육부 국정 초등학교 6학년 읽기 교과서 및 고등학교 교과서에 본인의 글이 실리기도 했다. 특히 사이버공간에서의 <이창호 칼럼>으로도 유명하다.

한편 해외한민족대표자협의회는 해외 한민족의 결집강화, 위상 재조명, 역할 재조명이라는 취지로 1987년 이민휘, 박병헌 명예회장에 의해 해외한민족대표자회의를 개최함으로써 창설된 곳으로, 5대양 6대주에 걸쳐 있는 750만 해외동포들의 역량을 결집하는 구심체로써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남문기 회장은 대한명인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고문으로 위촉되었다.
기사제보 kjb@kbj.or.kr
ⓒ kbj.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le

ri

연재소개

전체목록

연재이미지
이 창 호(李昌虎 47세) 교육학박사/ 이창호스피치칼리지연구소 대표/ 국제라이프코치인증협회 대표코치/ 스피치컨설팅지도사 국내 1호/한국의 명장 20人 선정/ 성공을 부르는 코칭의 힘 저자. www.speechkorea.org
1/11

많이 본 뉴스